위덕대, 지역민과 함께하는 건강약선 맛보기 강좌

비학위 과정 개설 큰 호응

최진열 기자 / 2024년 11월 21일
공유 / URL복사

위덕대 라이프 UP 융합대학 시니어웰니스학과는 2025학년도 신입생 및 경주시민, 포항시민을 대상으로 ‘건강약선 맛보기’ 비학위 과정을 개설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14일부터 시작된 이번 과정은 12월 12일까지 매주 진행되며, 총 3시간의 교육으로 구성된다.

첫 수업에서는 당뇨 걱정 없는 건강 디저트로 견과류가 풍부한 오란다 만들기를 실습했으며, 이어 고령약선 이론과 실습, 이혈 기초이론 및 실습이 포함될 예정이다. 마지막 수업에서는 뿌리식물을 활용한 건강약선 찜닭 실습이 진행된다.

첫날 오란다 만들기에 참여한 이모(여, 65)씨는 “생전 처음으로 오란다를 직접 만들어 보았는데, 교수님께서 제작 과정을 쉽게 설명해 주셔서 정말 재미있고 맛있는 오란다를 만들어 육십 인생에 기억에 남는 하루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지현 시니어웰니스학과 교수는 “내년도 본교에 입학할 학생들과 시민들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학교 적응을 돕기 위해 이번 과정을 마련했다”며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에 발맞춰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시니어웰니스학과는 대학 교육과정을 통해 기쁨과 활력을 얻고, 질 높은 성인 친화형 교육을 통해 신체적 건강과 심리적 안정을 바탕으로 행복한 노후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 과정에는 헬스케어, 마인드코칭, 웰니스 창업과정 등이 포함돼 있으며, 스포츠를 통한 여가 활동과 자세교정, 스트레칭, 건강증진, 심리치유의 이론적 접근을 통해 보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자기 관리가 가능하다. 졸업 후에는 시니어 웰니스 분야 창업, 시니어 스포츠 지도자, 시니어 코디네이터, 시니어 모델 공연예술 등 다양한 진로로 나아갈 수 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